보더리스 공모전

BORDERLESS PRIZE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예술 창작 공모전입니다. 창작자들에게 넥슨 게임 IP(지적재산권)를 작품 창작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게임이 씨앗이 되어 다양한 곳으로 날아가 꽃을 피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제1회 보더리스 공모전 결선진출팀 소개] 전래동화 속을 달리는 '카트라이더'

2022-01-26


넥슨재단은 올해 ‘제1회 보더리스 공모전’을 개최했다.

첫번째 공모전 주제는 ‘게임과 전통예술의 만남’. 가장 거리가 멀고 이질적으로 느껴지는 두 분야의 경계를 허무는 실험을 통해 문화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공모전 주제를 정했지만, 너무 과감한 건 아닌가, 과연 이 주제에 공감하고 참여할 팀이 있을까, 어려운 과제는 아닐까. 내심 고민을 하기도 했다. 하지만 전통예술계의 반응은 뜨거웠고, 치열한 1,2차 심사를 거쳐 결선에 3팀이 진출했다.

결선에 진출한 ‘현대연희 prototype21(프로토타입21)’, ‘Play Orchestra(플레이 오케스트라)’, ‘BOSS5(보쏘)’ 세 팀은 2022년 1월에 있을 쇼케이스를 준비 중이며, 쇼케이스 후 최종 한 팀이 선정되어 본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결선에 진출한 세 팀 중 ‘BOSS5(보쏘)’를 만나보았다. 인터뷰에는 연출가이자 타악 연주가인 최진석과 대금과 소금 연주자인 곽동호님이 함께 했다. ‘BOSS5(보쏘)’는 ‘카트라이더’ 캐릭터가 우리 전래동화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어린이극을 준비하고 있다. '포토몽타주'와 같은 아름다운 미술 공연도 함께 이루어질 보쏘만의 어린이극에 대한 이야기를 미리 들어보았다.


더 읽어보기 (넥슨재단 브런치로 이동)